동아대학교병원은 ‘신뢰, 봉사, 인간애’를 기본 이념으로 1990년 개원하여 현재 36개 진료과, 30여개의 전문센터, 100여개의 특수클리닉, 1000여 병상수를 갖추고 시사저널에서 선정한 「전국 10대 우수병원」, 산업자원통상부가 인정한 「의료서비스품질우수병원」으로서 부산지역의 대표적 대학병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우수한 의료진, 최첨단 고해상도의 MRI(지멘스 MAGNETOM VIDA), CT(GE Revolution™ APEX, GE Revolution™ Maxima), PET-CT, SPECT-CT (GE NMCT 870DR) 등 정확한 진단장비와 다빈치 로봇수술, 차세대심장혈관영상치료기, 방사선치료기 Elekta Infinity HD 및 최첨단 노발리스 등 효과적인 치료 장비 그리고 Full PACS(영상정보저장전달시스템)과 HIS(통합병원정보시스템) 등 편리한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부산권역응급의료센터, 부산광역치매센터,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 부·울·경 제대혈은행, 부산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등 10여개의 보건의료 정책지원사업에 지정되어 지역주민의 질병치유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본격 진행해오고 있는 병원 리모델링을 2022년 완성함에 따라 특실병동을 비롯하여 보다 쾌적하고 품격있는 병원 인프라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부울경 사립 대학병원 최초로 ESG 경영을 선포하여 친환경적인 병원 시스템 구축, 사회공헌단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역할증대 및 고객 친화적 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영남지역 유일 보건복지부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과 ㈜뷰노· ㈜딥노이드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병원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아대학교병원은 "첨단 지능형 시스템 기반 중증치료 전문 대학병원"의 역할에 더욱 매진하기 위해 우수한 의료인력 확보와 첨단 의료장비 도입 그리고 쾌적한 고품격 진료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